About us

데이타커맨드는 Data Management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혁신제품을 개발, 공급함으로써,
4차산업의 발전에 디딤돌이 될 것이며 나아가 미국 진출을 통해 글로벌 IT 인프라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유니콘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Company Introduction

4차 산업의 핵심 키워드는 Data

빅데이타, AI, Genomics 등 4차산업은 모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따라서 각종 데이터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이같은 “Data-driven”시대에 앞서가기 위해 디지털혁신(Digital Transformation)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뒷받침하는 Data Management기술은 낙후되어 기업들의 디지털혁신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의 Data Protection제품은 약 30년 전 테이프 백업 시절에 만들어진 기술을 근간으로 하는데 이들 제품은 데이터가 Storage에 저장된 이후, 데이터의 의미구조(semantics)는 모르는 채 Storage의 물리적 Block 단위로 데이터를 백업하는 공통적 특성을 갖습니다. 이 같은 기술은 최근 Big Data, IoT 등으로 데이터 사이즈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IT서비스 시간은 무중단, 리얼타임을 요구하는 IT서비스 환경에 제대로 대응을 못해주고 있어 사용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Data Management 기술이 필요합니다. 즉, 데이터의 생성 시점에서부터 데이터의 백업, 복구, 복제, 가상화 등을 고려한 통합적 Data Management가 이루어져야 유연하고 효율적인 데이터의 사용과 보호가 이루어 짐은 물론, 데이터의 양적 폭발과 복잡한 사용환경에서도 최소의 비용으로 안정되게 24X365 무중단 서비스를 보장해줄 수 있습니다.

데이타커맨드의 신개념 솔루션, CDM(Continuous Data Management)

DataCommand의 신개념 데이터보호기술인 CDM은 데이터가 컴퓨터에서 생성되는 시점에서부터 Record단위로 데이터 변경정보(Changed Data Information)를 실시간 수집하여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의 생성- 갱신-소멸의 전 과정을 추적 관리하고, 장애 발생 시 1/1,000초 단위로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의 데이터를 즉시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특히 CDM은 4차산업으로 촉발된 데이터 관리 상의 새로운 요구사항들을 유연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특허기술로,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 관리 제품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기반 기술입니다.

cdm

DataCommand는 데이터 백업/복구, 데이터 복제, CDP를 비롯한 통합데이터관리시스템, 그리고 HCI S/W를 개발 공급하며, 이들 제품들은 기존제품들이 모방할 수 없는 경이로운 차별성으로 사용자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Management

변준석 / 공동대표

· 코마스 대표이사 · 이니텍 대표이사
· BC카드 상무 · 동부하이텍 상무
· 이니시스 사업총괄 전무 · 삼성물산 팀장
· 연세대 경영대학원 (석사) · 고려대 경제학과

이장선 / 공동대표

· 매크로임팩트 대표이사
·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팀장
· KAIST 전산학 석사
· 시라큐스대 박사 /Computer Science

Organization Chart

History